본문 바로가기

야구이야기/한국시리즈이야기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역사~

반응형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역사~

 

2015년 프로야구의 마무리를 알리는 한국시리즈가 시작 되었습니다.

제 예상에는 삼성 VS NC의 싸움이 되지 않을까 했었고, 크고 작은 사건들속에서, NC의 창단 첫 우승을..생각했었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김경문 감독 때문이였습니다. 매번 결승의 문앞에서 좌절을 맛봤기 때문에..이번에는 우승한번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지요.

여기서 한국시리즈에 대한, 내용을 한번 적어 보려 합니다.

KBO에서 말하는 공식적인 한국 프로야구의 스케쥴을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2015년 마지막 KBO한국시리즈만 남아 있는 상황인데요.

지금까지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팀이 갑자기 궁금해서, 글을 쓰게 됐네요.

막연히 생각나는 팀들은, 90년대의 호랑이 해태, 90년대의 마지막과 00년대 초반의 돌풍 현대,

2000년대 초중반을 휘어잡았던 SK왕조, 그리고 최근의 삼성까지 다양한 팀들이 생각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한화 팬인지라, 99년 한번 우승한거는 정확하게 기억은 합니다만....

우승팀을 가 보기 편한대로 그냥 나눠봤습니다.

 

 

원년인 82년은 사실 체계도 많이 잡히지 않던 시절인데요. 86년부터 시작된 해태의 독주가 정말 무섭게 느껴집니다.

준우승에 보이는 빙그레와 김영덕 감독이 참...삼성과 빙그레는 번번이 해태에게 발목을 잡혀 우승을 놓쳤네요

삼성이야 85년에도 우승을 했고, 최근에도 우승을 많이 했지만..저희 이글스는...ㅠㅠ

 

 

 

90년대 들어서도 해태의 문구는 선명하게 보이네요.

서울팀인 LG와 OB(대전에도 잠깐 있었던..기억이)도 한번씩 그리고 마지막에..저희 이글스도..흑...

저때 야구를 못봤으면, 지금쯤 롯데를 응원하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2000년대 초반은 현대, 중반엔 삼섬, 후반엔 SK가 돋보이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09년의 KIA가 정말..미라클이였죠..기아의 우승은 사실 생각도 못했었는데 저해 김상현의 각성, 최희섭의 활약 CK포~~~

어메이징한 우승이 아니였나 생각되네요.. SK를 밀어내고 말이죠.

 

2010년을 넘어서면서 부터는 삼성의 독주가 시작되었습니다.

2015년 아직 결정은 나지 않았지만, 1차전을 승리로 가져간 삼성이 또 우승을 한다면, 전무한 5연속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쌓게 되는데요.

저희팀의 경기는 아니지만,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말도 많고, 사건사고도 많았던 한국시리즈 가장 기억에 남는건 물론 이글스의 99년우승과, 이승엽 마해영이 연속홈런으로 마무리지었던....02년 한국시리즈가 아닌가 싶은데요.

 

시간날때 마다 한국시리즈의 지나온 역사와 야구에 대한 내용들을 알차게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