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이야기/한국시리즈이야기

프로야구 원년 한국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들

반응형

프로야구 원년 한국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들

 

 

1982년 프로야구가 첫 시작한 해입니다.

전기리그 우승팀이였던 OB와 논란이 많긴 하지만 후기리그 우승팀이였던 삼성이 첫 한국시리즈를 펼쳤습니다.

결과는 OB베어스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지요.

 

 

지금도 기억에 참 많이 남는 OB베어스 로고 입니다~

사실 OB베어스 입장에서는 이 한국시리즈에서 패배를 하면, 정말 억울할 수도 있었던 한국시리즈였습니다.

전기리그 OB는 7할2푼5리라는 압도적인 승률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제가 가져오는 자료들은 스탯티즈를 통해 확인하고 작성한 것임을 먼저 여기서 밝힙니다.

 

후기리그 OB는 에이스인 박철순선수를 아끼면서도 삼성과 1위 다툼을 하고있었는데요.

후기리그가 막바지에 접어든 삼성과의 맞대결에서, 연장 12회까지 가는 접전끝에 패배하게 됩니다.

당시에 10시30분이후에는 연장전이 없다는 규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KBO는 프로야구 원년 부터 한국시리즈가 치뤄지지 않는 것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러한 룰도 어겨가며 연장을 진행 삼성이 2:1로 승리하게 됩니다.

이 경기가 무승부로 끝났을 경우, 또는 OB베어스의 승리로 끝났을 경우, 한국시리즈는 열리지 않았을 겁니다.

 

 

아 참 이경기에서, OB는 팀을 이끌었던 ACE 불사조 박철순도 부상을 당해서 타격은 더욱 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OB베어스는 4승 1무 1패로 1982년 원년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일궈 냈습니다.

 

한번에 쭉 이어서 글을 쓰려했는데,

보는 사람 입장에서 지루할수도 있어서, 꾸준히, 나눠서 글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1차전부터 6차전까지의 내용들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