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매립형네비게이션 가격 보다 저렴하고 확실하게

반응형

매립형 네비게이션 하면 비싼 가격 때문에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매립을 하기위해 준비해야 하는 네비게이션 가격은 물론, 공임비와 트립 마감재 등등 준비해야할 것도 많고, 가격을 줄이기가 쉽지 않은 것이 바로 네비게이션 매립일텐데요.


매립형네비게이션 가격을 낮춰서 하는 방법은 DIY를 통한 작업외에는 결국 중심이 되는 네비게이션을 저렴한 것으로 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공임비 부분을 본인이 장착할만한 여력이 되시는 분들이야, 조금 비싼 네비게이션을 구매하셔서 직접 장착을 하면 일반적인 매립비용에 10~20정도가 절약되므로 크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지만, 이게 말처럼 쉬운 작업은 아니기에 대부분의 분들이 샵을 찾아가서 진행을 하실텐데요. 


가장 먼저 알아보셔야 할 부분은 네비게이션의 가격 부터일 듯 합니다.

일반적인 매립형8인치의 가격은 아래와 같이 보여집니다.




고가형의 경우는 온라인 구매보다는 샵에서 하는 경우가 더 저렴한경우도 있기 때문에 굳이 가격은 적지 않았지만 대충 50에서 약간위나 아래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가형의 경우는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제품은 파로스 T800 입니다.

10만원 중반에 기기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공임비 등을 모두 추가 하고도 50만원 이하에 맞추실 수 있는 제품이구요.

거치형으로 활용하다가 매립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아이나비 3D가 적용되어, 네비게이션 기능과 후방카메라 기능 정도의 가벼운 활용만 하신다면, 굳이 비싼 네비들 보다는, 이제품으로 매립하실 것을 추천 드리며, 온라인 구매 후 샵에서 매립하시면 조금 더 저렴합니다.





다음은 이보다 조금 가격대를 높인 제품 들로 매립하실 경우 50~60정도의 비용을 예상하신 분들이 선택하실 제품입니다.

아이나비의 경우는 M300, 파인의 경우는 몬스터3나 몬스터5가 되겠는데요.


보급형 제품인 만큼 고가형에 비해서는 그 기능이 떨어지긴 하지만, 고급형 제품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매립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제품입니다.



파인의 대표적인 보급형으로, 현재는 몬스터5가 나온상태이기 때문에, 아틀란 맵이 적용된 매립형네비게이션을 고르시는 분들꼐서는 몬스터3보다는 몬스터5쪽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M300의 경우는 기존 나온 아이나비 M100의 후속 모델로 역시 M100을 생각하셨던 분들은 아이나비 M300쪽으로 매립을 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사실 보급형 라인업이 이전에는 아이나비나 파인 모두 크게 신경을 안쓰는 모습을 보였었는데, 네비게이션의 활용 자체가 이전보다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패턴을 읽고 보급형 라인업에도 신경을 쓰는 모습입니다.



이밖에 고가형인 X1이나 BF700의 경우는 가격적인 부분에서 너무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굳이 오늘 이야기하는 데에서는 말씀을 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정말 간단하게 네비+DMB+후방 사용하실 분들 파로스 T800 으로 매립하시면 50이하의 가격으로 매립이 가능!!


아이나비나 파인드라이브의 그래도 보급형 중에서는 좀 기능이 더 있는 제품으로 하시겠다면 아이나비 M300, 파인드라이브 몬스터5로 가시면 될 듯 합니다.

반응형